보도자료
          공동대표 김태호 외 3인   /   사무총장 홍혜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피어선빌딩 708호
 T)02-733-2022   F)02-733-2044   W)www.enet.or.kr
취 재 요 청 서N E W S  R E L E A S E
배포일: 2017년 12월 14일(목), 총 4매담당 : 백수빈 간사 (02-733-2022/enet700@enet.or.kr)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

‘17년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개최

1220() 1130, 명동예술극장 앞



  2017년 겨울철 전력수급안정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동절기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예정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 산업통상자원부가 시민들과 함께

에너지절약 패션쇼를 펼칠 예정

 


서울을 비롯한 전국 광주, 대구, 부산 등 15개 지역에서

대대적인 절전캠페인 전개 예정



  

에너지시민연대를 포함한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1220() 오전 1130분부터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2017년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한다.

 

-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는 에너지시민연대,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등 5개 단체가 공동으로 절전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임

 

2017년 동절기 대국민 절전캠페인은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 온실가스 감축,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하며 지난 12일에 한파주의보가 한파경보로 격상된 가운데 급격한 에너지 수요증가를 대비하고자 전개한다.

 

금번 출범식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절약하는 국민 모두에게 그뤠잇을 주자는 의미에서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1부 출범식은 노은지 KBS 기상캐스터의 사회로 진행되고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회원,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겨울철 에너지절약 방한용품 패션쇼를 꾸밀 예정이다. 패션쇼에서 선보이는 목도리, 장갑, 귀마개 등 방한용품은 체온을 2~3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모든 참여자가 따뜻한 목도리를 착용하고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을 외치며 겨울철 실내온도 20를 지키고 에너지절약 습관을 갖자는 절전캠페인 출범선포 세레모니를 펼친다.

 

2부에는 명동 일대 일반시민과 상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방한용품인 수면양말과 대한민국이 똑똑해지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6개 실천요령 겨울철 실내온도 20유지하기 내복, 목도리 등 방한용품입기 창문에 단열필름 등 붙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 영업하기 영업종료 후 간판 등 옥외조명 소등하기 리플렛을 배포하며 거리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단체들이 힘을 합쳐 서울 명동에서의 출범식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인천 등 전국 15여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전 국민이 겨울철 절전행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기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붙임. 2017년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프로그램 및 참고자료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