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에너지시민연대

 공동대표 박재묵 외 4인   /    사무총장 홍혜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피어선빌딩 708호
 T) 02-733-2022   F) 02-733-2044   www.enet.or.kr

 보 도 자 료

 N E W S  R E L E A S E

 배포일: 2016년 5월 31일(화), 총 2매

 담당 : 김민채 팀장(02-733-2022/enet700@enet.or.kr)



에너지시민연대-한국열관리시공협회

에너지 절약 및 효율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  국내 최대 에너지 NGO 연대기구인 에너지시민연대(공동대표 김태호)는 지난 30일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에너지시민연대와 한국열관리시공협회가 상호 협력하여 민간주도의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 확대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고순화 회장은 "각 가정마다 1대 이상씩 보유하고 있는 보일러의 주기적인 세관 청소는 미세먼지 방지와 에너지 효율 개선에 효과적이며, 요즘 사회적 화두인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서도 보일러 점검 및 보수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시민연대 김태호 공동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시민연대의 전 국민 에너지 절약 및 홍보 사업에 한국열관리시공협회의 효율적 에너지 사용 및 관리가 더해져 더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에너지시민연대는 신기후체제 출범에 맞춰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운동의 국민적 확산을 목표로 에너지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 전 국민 에너지 나눔 문화축제인 제13회 에너지의 날 개최 등 에너지 절약 및 저탄소 생활문화 확대를 계획추진하고 있다.

 

첨부 : 에너지시민연대-한국열관리시공협회 업무협약 사진 1. .

 

 

  에너지시민연대-한국열관리시공협회 업무협약식(좌 고순화 회장, 우 김태호 공동대표).JPG